로고

이병석 작가,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

정다운 기자 | 기사입력 2022/08/29 [14:20]

이병석 작가,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

정다운 기자 | 입력 : 2022/08/29 [14:20]

한류문화원, (사)한국언론사협회와 한류미술협회 및 K스타저널에서 주최하고 한류미술대전 대회조직운영위원회, 한국미술 문화원과 대한민국 국가미술원에서 주관하는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에서 이병석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.

이번 2022년 제3회 한반도평화미술대축전 특별초대전에 출품한 작품은[환희-바람이 머무는 곳]이다.이 작품은 정기서린 대기속의 바람결에 생성하는 자연의 환상적인 생명체와 풍광을 초현실적인 이미지로 표출시켜 영혼이 유영하듯 마음의창을 형상화하였으며, 향수어린 정감이 스며드는 심상세계를 현란한 색채의 열기로 승화시켜 생명이 숨쉬는 자연의 신비로운 저편을 조형화하였다.

▲ [환희-바람이 머무는 곳]

▲ [이병석 작가]

이병석 작가는 서울대학교 미대 회화과 서양화 전공으로 졸업하였고, 개인전 13회, 일본, 프랑스, 미국, 중국 등 국내외전 550여회 출품하였다.또한, 제 94회 프랑스 앙데팡당 국제전 및 그랑팔레-한국현대미술전(파리), 서울시 미술대전 초대, 허울 국제현대 미술제 초대(국립현대미술관), 서울대학교SNU빌라다르 페스티벌 초대(예술의 전당 미술관)되었다. 또한, 수상으로는 한국미술국제대전 초대 및 국회의장상을 수상, 세계문화예술교류 대상을 수상하였다.

대한민국 미술대전 운영위원 및 심사위원장(양화)를 역임하였다.

현재는 (사)한국미술협회 상임고문, 상형전 고문, 대한민국회화제 고문, (사)국가보훈문화예술협회 상임고문, 국전작가협회 고문으로 활발히 활동중이다.


원본 기사 보기:스타저널
 
포토뉴스
메인사진
금가루 사용 대작 그림 '이과수폭포'를 만나다.
1/1
많이 본 기사